재테크

인스모바일 인스유심 스트롱 11GB+, U+ 인터넷 결합 후기

devbean 2022. 9. 2. 08:22
반응형

알뜰폰 요금제 가입과 알뜰폰 인터넷 결합을 한지 언 1개월이 지났다.

그래서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1. 알뜰폰 성능이 통신 3사 대비 안 좋나요?

이게 레알 편견인 듯 싶다. 

 

나는 아래 요금제로 가입했다.

https://www.moyoplan.com/plans/10325

 

insmobile 인스유심 스트롱 11GB+ | 19,200원 | 모요 (모두의 요금제)

인스모바일 | LGU | 인스유심 스트롱 11GB+ | 데이터 71GB | 통화 무제한 | 19,200원 | 인스모바일에서 자급제, 5G/LTE 요금제 알아보고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세요. 모두의요금제에서 알뜰폰 순위, 알뜰폰

www.moyoplan.com

통신 3사 대비 매우 저렴한 가격이지만 성능 부분에서는 크게 부족함을 느끼지 못했다. 

인스모바일에서는 개통 1달을 유지하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보내준다.

 

2. 알뜰폰 요금제랑 어떻게 인터넷 결합이 가능한 거죠?

 

이거 생각보다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일단 알뜰폰 생태계에서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 알뜰폰 업체는 자체적인 통신망을 가지고 장사를 하는 게 아니더라. 알뜰폰 생태계는 기존 통신 3사가 통신망 공급자이고 알뜰폰은 그걸 받아서 판매하는 소매상 같은 개념이다. 예를 들어 인스모바일의 경우 LG U+의 통신망을 빌려서 장사를 하고 있는 것이다. 그래서 같은 통신망이니까 LGU+ 망을 활용하는 알뜰폰과 인터넷을 결합해주는 것 같다.

 

3. 알뜰폰이랑 인터넷을 결합해도 상품권이나 혜택들이 제공되나요?

 

그렇다. 나는 총 3가지의 혜택을 받았다.

 

1. 44만 원 신세계 상품권

알뜰폰 인터넷 결합 혜택 - 신세계 상품권

이마트, 신세계 백화점에서 활용이 가능하다. 나는 이걸 모두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활용했다.

 

2. 3만 원 모요 gs 상품권(모요를 통해서 가입해야 만 받을 수 있음)

알뜰폰 인터넷 결합 혜택 - gs 3만원 상품권

 

3. 알뜰폰 요금제 월 1만 원 할인 (12개월)

알뜰폰 인터넷 결합 혜택 - 알뜰폰 요금제 1만원 할인

나는 가입일이 첫날이 아니라 7/19일에 가입해서 저번 달에는 3,484원만 할인받았다. 다음 달에는 풀로 1만 원을 받을 것 같은데 결합도 월초에 해야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알뜰폰 요금제와 인터넷을 옮기면서 돈도 아끼고 이런저런 현금성 혜택들을 많이 받고 있다. 고물가, 고금리 시대에 쓸데없는 비용을 최대한 깎아보면 좋지 않을까? 그 첫 번째가 통신비 같다.

반응형